2024-04-27 17:17 (토)
다양한 세계 문화 알아가는 시간 보냈죠
다양한 세계 문화 알아가는 시간 보냈죠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3.10.17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 제3회 다문화가족 축제 열려
아시아 전통춤·패션쇼 등 행사
거창군 2023년 제3회 다문화가족 축제에서 세계의상 패션쇼가 펼쳐지고 있다.
거창군 2023년 제3회 다문화가족 축제에서 세계의상 패션쇼가 펼쳐지고 있다.

거창군은 지난 13∼15일까지 거창한마당대축제와 연계해 '함께하는 가족, 더 행복한 거창'을 주제로 2023년 제3회 거창군 다문화가족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과 군민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고, 다문화 국가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다양성이 존중되는 다문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거창스포츠파크 평생학습축제에서 3일간 다문화 체험 홍보 부스를 운영했으며, 군민 3000여 명이 아시아 여러 나라의 의상체험, 아시아 놀이마당, 베트남 및 중국음식 시식과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다른 나라의 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15일에는 거창스포츠파크 주 무대에서 다문화가족과 군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축제 기념식과 어울림 한마당 행사도 열렸다.

신나는 풍물장단 '울리뫼' 공연과 세계의상 패션쇼를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있었으며, 결혼이민자 라인댄스와 네팔 전통춤 공연, 가족 장기 자랑 등 다양한 행사도 운영됐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누구든지 동등하고 평등하게 대접받으며, 다양한 문화의 다름을 서로 이해하고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다문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