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01 (토)
미조초, ‘상상 그 이상의 공룡세계’ 체험
미조초, ‘상상 그 이상의 공룡세계’ 체험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0.1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 중심 학습활동 목적
퍼레이드·4D영상 등 경험
미조초등학교 학생들이 고성공령엑스포 현장 체험 학습에 나섰다.
미조초등학교 학생들이 고성공령엑스포 현장 체험 학습에 나섰다.

미조초등학교(교장 정순자)는 지난 10일 1~4학년 학생들이 지식 위주의 교실 내 수업에서 벗어나 배움의 물리적 공간을 확장하여 관찰, 견학 등 체험중심의 활동을 위해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먼저 다양한 국가에서 모인 공연단이 선사하는 특별한 공룡 테마 퍼레이드와 공연에서 함께 어울러져 학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교육적으로도 풍요로운 시간을 제공하였다. 무대 경험이 많은 전문 외국인 연기자로 구성된 공연팀의 화려한 행진과 주제공연은 뮤지컬 형식으로 신나는 음악과 율동을 바탕으로 관객인 우리 학생들과 연기자들이 함께 축제를 즐기고 공룡 세상을 만끽하였다.

고성공룡엑스포는 과거 우리의 지구를 지배했던 공룡들의 역사와 다양한 종류의 공룡들을 탐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선사하였다. 특히 주제관에서는 공룡들의 움직임과 함께 다양한 감각을 체험할 수 있는 4D 영상을 통해 공룡의 세계에 녹아들 수 있었다.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의 360도 써클영상은 둘러싼 환경을 모두 보며 과거부터 미래, 자연과 현대기술의 만남을 잘 보여주었다.

4학년 학생들은 1학기 때 과학 교과서에서 배운 지층과 화석 단원과 연계된 공룡화석전시관에서 탐험대처럼 직접 모래밭으로 들어가 발굴 체험을 하니 너무 신이 났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이외에도 공룡캐릭터관과 식물원 체험, 본인이 그린 공룡 그림이 벽면에 연출된 영상에서 되살아나는 라이브스케치 등 다양한 오감만족 체험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