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17 (토)
4년만에 제7회 호암나눔마켓을 열었어요
4년만에 제7회 호암나눔마켓을 열었어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0.1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 거래·간식 판매·체험 활동 다채
보물찾기 이벤트 부모 자녀 '한마음'
함안 호암초등학교 호암마켓 행사 모습.

함안 호암초등학교(교장 손영화)에서 물품, 재능, 지식 나눔 제7회 호암 마켓이 4년만에 학부모회 주관으로 지난 7일 학교 운동장 일원에서 열렸다.

2023학년도 호암초 학부모가 기획, 준비, 진행, 마무리까지 주체가 되어 호암 나눔 마켓 행사가 만들어졌다. 물품, 지식, 재능 나눔 부스를 운영,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판매하고 자신이 가진 지식을 공유하기도 하였다. 학부모회 학년별 부스에서는 감자튀김, 팝콘, 소떡소떡 등 음식 판매와 그립톡, 페이스 페인팅, 대파 심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진행하였다.

지식 나눔 체험 부스는 영재학급과 쉼터 동아리에서 ‘지구 사랑, 친환경 세상 만들기’라는 주제 아래 친환경 립밤 만들기, 휴대폰 천 가방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펼쳐졌다. 재능 나눔 무대에서는 평소 학생동아리 활동을 통해 갈고닦은 재능과 끼를 멋지게 발산하는 장이 되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보물찾기 이벤트 행사는 부모-자녀가 하나 되어 보물을 찾는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학부모 판매 수익금과 자율 기부금은 추후 학부모회 계획에 따라 학생들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될 계획이다.

학부모회 회장은 “4년 만에 교내를 가득 채운 많은 사람들을 보면서 설렘과 보람을 느꼈으며, 호암 나눔 마켓 준비에 함께 애써 주신 담당 선생님과 많은 학부모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는 소감을 밝혔고, 직접 마켓 운영에 참여했던 2학년 ○○○ 학생은 “처음에는 떨렸지만 하다 보니 재미있었고, 제 물건을 필요한 사람들이 사 가서 뿌듯했어요. 그리고 번 돈을 기부하니까 기분도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호암초등학교 손영화 교장은 “기후 위기가 심각한 지금, 아껴 쓰고 나눠 쓰는 호암마켓 행사는 정말 뜻깊은 나눔 행사라고 생각합니다. 이 큰 행사를 학부모회 주관으로 한달 가까이 귀한 시간 내어 계획하고 준비해 주신 학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 행사를 통해 우리 호암초 아이들이 나눔의 진정한 의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