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8 (토)
지수초, 소리로 꽃을 피우다
지수초, 소리로 꽃을 피우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0.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규 피아니스트 학교 찾아 연주
아이들과 클래식 음악 나눠
지수초등학교에서 11일 찾아가는 음악회가 열렸다.

지수초등학교(교장 최유빈)는 11일 재능기부를 통한 찾아가는 음악회, 클래식 음악 체험 행사를 가졌다.

익어가는 가을빛과 함께 아름다운 피아노 소리로 꽃을 피운 이 행사는 피아니스트 김진규의 도움으로 마련되었으며 예술공연을 접하기 힘든 지역인 지수초등학교를 직접 찾아 준비한 곡을 연주하고 또한 곡에 대한 다양한 느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저학년은 통합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시간, 고학년은 음악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시간과 연계하여 1~4학년과 5~6학년 학생들을 나눠서 강사의 일방적 전달이 아닌 학생들과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를 나누는 사이에 작품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들이 체험한 곡은 바흐 프렐류드, 모차르트 판타지, 한스 짐머 캐러비언 해적 테마, 히사시이 조 기쿠지로의 여름 중 summer이었다.

소리꽃을 피워준 피움이 피아니스트 김진규는 “클래식 음악의 저변을 다지는 뜻으로 학생들을 만나는 일을 이어오고 있는데 지수초 아이들과 만나 클래식 음악을 나누고 아이들의 마음속으로 들어가 볼 수 있어 뜻이 깊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최유빈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클래식 음악을 접하기 쉽지 않은데 남다른 열정을 가지신 김진규 피아니스트의 재능기부로 값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 주셔서 엄청 고마웠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시간 더 다양한 클래식을 즐길 수 있도록 슬기를 모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라며 인사 말씀을 전했다.

한편 지수초등학교는 토박이말 이끎학교 운영, 작은 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마을 교육과정 운영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