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25 (일)
진해 대표 '피조개&떡전어' 신선함·안전성 알려
진해 대표 '피조개&떡전어' 신선함·안전성 알려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10.10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해만 싱싱 수산물 축제' 열려
노래자랑 등 다양한 퍼포먼스
'2023 진해만 싱싱 수산물 축제' 개막식에서 수산물 안전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는 모습.
'2023 진해만 싱싱 수산물 축제' 개막식에서 수산물 안전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는 모습.

진해를 대표하는 피조개와 떡전어의 신선함과 안전성을 알리기 위한 '2023 진해만 싱싱 수산물 축제'가 지난 6일 진해구 속천 진해수협에서 열렸다. 이날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을 비롯한 전국 수협조합장, 도·시의원, 지역 내 수협 조합원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와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화합과 단결의 장이 됐다.

이번 축제는 사전 공연인 난타 및 지역 가수 무대를 시작으로 어업인 싱싱 노래자랑, 어업인 윷놀이, 먹거리 장터 및 수산물 무료 시식회, 초청 가수 공연행사 등이 이어져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의 눈과 귀, 입을 즐겁게 했다.

특히 개막식에 펼친 수산물 안전 퍼포먼스를 통해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한 수산물에 대한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수산물에 대한 인식변화를 꾀하는 등 고전하고 있는 수산업계가 활력을 되찾기를 기원했다.

김일용 진해수협 조합장은 "평생 직장인 바다가 사라져서 발생하는 조업구역 축소 및 어업피해보상 등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일선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