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42 (토)
거창 신원면 스마트도서관 7호점 개관
거창 신원면 스마트도서관 7호점 개관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3.10.10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시간 연중무휴 운영
책두레 서비스 제공
10일 개관한 거창군 신원면 스마트도서관 입구 모습.
10일 개관한 거창군 신원면 스마트도서관 입구 모습.

거창군은 거리가 멀어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군민을 위해 신원면 사랑누리센터에 스마트도서관을 신규로 조성하고 10일 개관했다.

스마트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U-도서관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독서문화 인프라 확산과 정보취약계층의 독서 서비스 확대를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스마트도서관이란 '똑똑한 도서관'이라는 이름처럼 이용자의 독서패턴을 파악해 도서를 추천하고, 쉽고 간편하게 도서를 대출·반납할 수 있는 무인도서관으로, 500여 권의 도서가 비치돼 있어 어린이, 청소년, 문학, 과학, 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읽을거리를 군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군민 누구나 군립한마음도서관 회원증으로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한마음도서관과 지역 내 공립작은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도서 14만 권을 신원면 스마트도서관에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는 '책두레 상호대차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개관에 앞서 지난 5일에는 신원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이 스마트도서관을 방문해 사전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한 학생은 "평소 좋아하는 책들이 스마트도서관에 많이 비치돼 있어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스마트도서관 7호점 개관은 군민의 뜨거운 독서 열기가 면 지역까지 확산됐음을 알리는 결과다"며 "독서를 통해 군민의 교육·문화역량을 강화하고 책 읽는 도시 거창을 조성하는 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