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4 (토)
의령, 부자 기운 듬뿍 받을 '뱃길 투어' 운영
의령, 부자 기운 듬뿍 받을 '뱃길 투어' 운영
  • 변경출 기자
  • 승인 2023.10.04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치리치페스티벌 6∼9일 개최
솥바위 등 관광지 5곳 연결 구경
"이병철 생가 K 콘텐츠 중심 예고"
의령군이 6∼9일 리치리치페스티벌 기간 뱃길 투어를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4월 홍의장군 축제 때 뱃길 투어 모습.
의령군이 6∼9일 리치리치페스티벌 기간 뱃길 투어를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4월 홍의장군 축제 때 뱃길 투어 모습.

'부자 기운'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신묘한 관광 체험이 의령에서 펼쳐진다. 의령군은 오는 6∼9일 개최하는 리치리치페스티벌 기간에 거부 탄생을 예고한 솥바위와 삼성그룹 창업주 이병철 회장 생가 등 부자기운 넘치는 관광지 5곳을 구경하는 특별한 '뱃길 투어'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부자 기운과 뱃길 여행의 조합은 예상대로 가장 뜨거운 반응이다. 정부가 대기업 창업주 생가를 관광코스로 개발하기로 공식화하고, 의령군은 의령 관문을 따라 부자이야기 전설이 흐르는 솥바위와 이병철 생가를 연결하는 '남강 뱃길 사업'을 추진해 관심을 끌고있다.

정부는 대기업 창업주 생가를 세계인이 찾는 한국 관광콘텐츠 확충을 목표로 하고 있고, 의령군은 삼성그룹 이병철 회장 생가 일대를 초일류 관광지로 개발하겠다는 의지가 있어 두 주체 모두 한배를 탄 셈이다.

이번 리치리치페스티벌 예약창이 열리자 빠른 마감을 기록한 '리치 뱃길 투어 퍼레이드'는 축제기간 매일 진행된다. 특히 6일에는 부산대, 경북대 등 외국인 대학생 60명을 초청해 뱃길 투어를 선보인다.

진행 방식은 하루 80명의 참가자가 문화해설사와 함께 무동력 배 8대에 나눠 탑승해 솥바위와 탑바위, 그리고 호암 이병철 생가가 있는 정곡면 일대 8.5㎞ 구간을 1시간 동안 둘러본다. 이어 버스로 이동해 호암 이병철 생가와 '아시아 기부왕'이라 불리는 관정 이종환 생가를 방문한다.

이번 부자 코스에는 천연기념물 의령 성황리 소나무도 포함했다. 대한민국 광복을 예언한 전설 등의 흥미로운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참가자들이 방문 의사를 여러 차례 요구했다.

주말 뱃길 투어 참가자들에게는 의령의 신선한 농특산품으로 만든 부자 한상 도시락이 제공된다. 지난해 의령 향토음식 전국요리 경연대회에서 수상한 '소고기 소보로 비빔밥'을 메인 음식으로 해 축제장이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설치된 30m '리치 빅테이블'에서 극진한 대접을 받는다.

오태완 의령군수는 "대한민국 부의 원점 솥바위와 대한민국 경제 대변혁의 서막이 탄생한 이병철 생가는 K-관광콘텐츠의 중심으로 우뚝 솟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