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01 (토)
학부모와 소통하는 해원꽃숲유치원 2학기 학부모 연수 및 공개수업
학부모와 소통하는 해원꽃숲유치원 2학기 학부모 연수 및 공개수업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0.0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원꽃숲유치원에서 '학부모 연수 및 학부모 공개수업'이 진행됐다.

해원꽃숲유치원(원장 권영옥)은 지난달 21일 학부모 유치원 교육 참여도를 높이고 놀이 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학부모 연수 및 학부모 공개수업'을 진행하였다. 학부모 연수는 김해 동남병원 이국희 병원장을 모시고 삶의 태도와 양육(유아의 정신건강)을 주제로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자녀를 이해하고 자기 자녀 양육 태도를 돌아보는 기회를 삼고자 하였다.

만 4세 학부모 00은 “정신과 의사 선생님이시라 그런지 사람의 심리를 잘 이해하고 쉽게 이야기해주셔서 이해하기가 수월했고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라고 했다.

학부모 연수에 이어 방과 후 과정 교사가 학부모 참여 수업을 실시하였다. 참여 수업은 유아들이 놀이하고 있는 가을과 환경 등의 놀이 흐름, 놀이 진행을 함께 살펴보고 유아들이 좋아하는 목공 놀이를 부모님들과 함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만 5세 유아 김00은 “나무를 만지면 기분이 좋아요, 망치로 나무를 두드리는 게 너무 재미있어요.”라고 하면서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유아 조00은 “침엽수로 만드는 거예요?”라고 하면서 배경지식을 뽐내기도 부모님들의 호응을 얻었다.

해원꽃숲유치원 교직원들은 학부모 및 지역자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아이 한 명을 키우는데 온 마을이 참여한다’라는 마음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고자 다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