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6:06 (일)
밀양시, 나노융합산업전 '나노피아 2023' 개막
밀양시, 나노융합산업전 '나노피아 2023' 개막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3.09.21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 날갯짓, 세계로 도약"
55개 사 57부스 규모 운영
21일 제10회 나노융합산업전 개막식에서 참석내빈들이 개막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
21일 제10회 나노융합산업전 개막식에서 참석내빈들이 개막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

경남도와 밀양시가 주최하고, 경남테크노파크와 한국재료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제10회 나노융합산업전(이하'나노 피아 2023')이 21일부터 2일간의 일정으로 밀양문화체육회관과 밀양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실크연구원,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가 후원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특별후원하는 이번 산업전은 55개 사 57부스 규모로 나노소재·부품·장비와 관련된 산업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산·학·연·관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21일 밀양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 개막식은 주최기관인 김정환 경남테크노파크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행사개최와 나노융합산업 발전 역사를 담은 10주년 기념영상 상영, 나노융합산업 진흥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개막식에는 박일호 밀양시장, 최학범 경남도의회 부의장, 정정규 밀양시의회 의장, 김정환 경남테크노파크 원장, 권순기 경상국립대학교 총장, 이병훈 나노 융합기술원 원장을 비롯한 나노기술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전시회에 참여한 기업과 기관의 부스를 둘러보면서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나노융합산업 전 10주년을 맞이해 밀양 나노융합산업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주제관을 마련했으며 △산업전시회 △나노융합산업 컨퍼런스 등 전문성 있는 프로그램은 물론, △수출상담회 △해외바이어 나노투어 같은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국내·외 시장 개척의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 등 내실을 기했다.

일반인들과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나노 토크 콘서트와 △체험프로그램 △퀴즈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박일호 시장은 "지난 2014년 처음 시작된 나노피아가 올해 10회째를 맞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자리를 빛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는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지자체가 주도한 스마트그린 국가산업단지로 지정받고 현재 76%의 공정률로 내년에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명품산단으로 준공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