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7 (토)
한문철 변호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특강
한문철 변호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특강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9.19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교직원 880명 대상
사고 유형·안전 수칙 교육
교통사고 전문 한문철 변호사가 지난 18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학부모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 특강을 하고 있다.
교통사고 전문 한문철 변호사가 지난 18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학부모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 특강을 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한문철 변호사를 초청해 지난 18일과 19일 창원컨벤션센터와 경상국립대학교에서 오전·오후 총 4차례에 걸쳐 학부모와 교직원 각 220명씩 총 880명을 대상으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특별 교육을 진행했다.

한문철 변호사는 국내 최고의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로 우리나라 교통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 등을 운영한다.

이날 강의 주제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수칙 지키기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어린이 교통사고와 주의 사항을 중요하게 다룬다. 특히, 한 변호사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학교와 가정에서 철저한 안전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경남교육청은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경남교육가족을 위해 이날 강의를 유튜브 채널 '경남교육'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하고 더 많은 학부모에게 교통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날 강의에 참석한 신유진 녹색어머니 회장은 "다양한 어린이 교통사고의 유형을 알고 예방법을 익힐 수 있어 유익했다"면서 "안전사고 예방에 한 발짝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을 교통사고의 위험에서 보호하기 위해 학생 스스로도 안전 수칙을 지켜야 하지만, 어른이 운전할 때 더욱 조심하고 교통법규를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라면서 "모든 교육공동체가 교통안전 습관을 기르고 실천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