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3:53 (일)
"밀양에서 살아보고 귀농·귀촌 희망 더 키워야죠"
"밀양에서 살아보고 귀농·귀촌 희망 더 키워야죠"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3.09.05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 '농촌에서 살아보기' 운영
내달 31일까지 4가구 8명 참가
영농실습·견학·교류 등 활동
밀양시 '농촌에서 살아보기' 참여자들이 지난 4일 퇴로고가 마을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농촌에서 살아보기' 참여자들이 지난 4일 퇴로고가 마을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고 귀농·귀촌을 결정하는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운영을 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밀양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2~3개월간의 임시 주거비와 프로그램 체험비 등을 지원하며 농촌문화, 영농체험, 귀농·귀촌 선배와의 만남, 문화 관광지 탐방 등을 통해 농촌을 직접 겪어볼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프로그램은 다음 달 31일까지 2개월간 부북면에 있는 퇴로고가마을에서 운영된다. 시는 지난 7월 1일부터 지난달 12일까지 귀농·귀촌 포털 '그린대로'를 통해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도시민의 신청을 받아 면접을 통해 최종 입소 가구를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4가구 8명의 참가자는 부북면 퇴로고가마을의 숙소에 거주하며 영농실습, 우수농장 현장 견학, 지역민과의 교류, 마을 운영 체험행사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농촌 생활을 미리 경험하게 된다.

최용해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귀농·귀촌은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야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만큼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참여자들의 밀양에 대한 관심이 정착으로 이어지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참가자들이 많은 관심과 기대하고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만큼, 농촌에서 살아보기를 기회로 참가자들이 귀농·귀촌 최적지인 밀양에 정착해 농촌과 지역 인구의 활력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