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44 (토)
도내 특성화고 학생 15명 교육공무직원 최종 합격
도내 특성화고 학생 15명 교육공무직원 최종 합격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8.29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은 제2회 교육공무직원 채용시험에 도내 특성화고 학생 15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29일 밝혔다.

교무행정원에 의령 신반정보고 등 7개교 10명, 조리실무사에 남해정보산업고 등 2개교 5명이 합격했다.

지난 9일 시행한 교육공무직원 채용시험에서 특성화고 전형 교무행정원은 3.7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취업처의 질적 향상을 추구해 왔던 특성화고 학생들의 욕구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내년 3월 1일 자로 각 기관에 배치돼 학교에서 배웠던 전공역량을 발휘하게 된다.

특성화고는 학생들이 선택한 진로 경로에 따라 취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경남교육청은 학생들이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취업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우수취업처를 발굴하고 있다.

한일여고 김채민 학생은 "특성화고에 진학해 꾸준한 이미지 만들기, 말하기 훈련 등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에 참가하면서 면접 때 떨지 않고 나를 보여줄 수 있었다"라면서 "선취업 후학습이라는 제도를 활용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다는 점이 특성화고의 가장 큰 장점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남교육청은 합격생의 현장 적응력 강화를 위한 소양캠프를 8월 24일부터 4박 5일간 실시해 △비전설정과 경력관리 △직장생활 소통 △직장예절 △조별 활동 등을 익힌다. 이들은 남은 학교생활을 성실히 수행해 실전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난다.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선취업 후학습 및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