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2:00 (일)
창원남산고, 고등학교과학탐구올림픽 전국대회 동상
창원남산고, 고등학교과학탐구올림픽 전국대회 동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08.2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과 중 틈틈이 대회 준비
맞춤형 교육 통해 인재 육성
창원남산고 고등학교과학탐구올림픽 교내대회 활동 모습.

창원남산고등학교(교장 안우균)는 지난 2023년 7월 22일(토) 서울특별시교육청 과학전시관에서 실시된 고등학교 과학탐구올림픽 전국대회에 참가하여 동상을 수상하였다. 수상 학생들은 교내 고등학교과학탐구올림픽 예선전을 치룬 뒤 2023년 6월 3일(토), 6월 17(토)에 각각 경상남도 고등학교과학탐구올림픽 예선과 본선을 각각 거쳐 전국대회에 진출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대회 참가를 지도한 윤지혜 교사는 “많은 학생들이 학교 생활기록부에 수상이 반영되지 않아서 교외대회는 물론 교내 대회에도 관심이 없어 대회의 존폐를 고민하였는데 학교 시험, 과제 수행 등으로 바쁘지만 일과 중 틈틈이, 방과 후에 남아 즐겁게 대회 준비에 임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이 자랑스럽고, 행·재정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해주신 학교에 감사하다.”라고 하였다.

창원남산고등학교는 2016년 3월 교육부 및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지정한 과학중점고등학교로 고교학점제 도입 학교 환경 조성 사업과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를 함께 운영하며 과학, 인문, 사회 등 균형있는 발전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창의성, 인성을 두루 갖춘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과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증진할 수 있는 과학 및 수학 분야에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과학 체험 행사, 과학 탐구 대회, 과학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진로 교육을 통해 이론적인 지식을 실제로 확인하고 응용하는 기회를 적극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