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27 (토)
기업하기 좋은 도시 `고성` 위한 소통시간
기업하기 좋은 도시 `고성` 위한 소통시간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08.24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근 군수, SK오션플랜트 방문
양촌용정지구 조성공사 지원할 것
이상근 고성군수
이상근 고성군수

고성군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 고성을 위해 기업 현장 소통과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근 군수는 지난 23일 SK오션플랜트㈜를 방문해 이승철 대표이사를 포함한 기업 관계자들의 현장의 소리를 들으며 소통했다.

특히 SK오션플랜트㈜는 양촌용정지구 대단위 사업을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어려운 사항들을 공유하며 군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 조선해양산업특구 중 규모가 가장 큰 양촌용정지구 조성공사가 조속하게 준공될 수 있도록 기업에서 노력해 줄 것"을 요청하고 "군에서도 일반산업단지 승인 및 국도 77호선 진입도로 개량공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이어 "SK오션플랜트㈜에서도 지역에서 생산한 식재료를 우선 구매해 지역 농산물 소비를 늘리는 데 동참해 주시고, 대규모 건설공사가 이루어지는 만큼 지역의 건설장비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해 주시길 요청드린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더욱 강조했다.

한편, SK오션플랜트㈜는 지난 2008년 내산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시작으로 고성군 대표 기업으로 자리 잡았고, 현재 대규모 친환경 해상 풍력발전 전문단지를 조성해 세계적인 조선-해양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