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18 (토)
"지역경제 든든한 버팀목 역할 최선"
"지역경제 든든한 버팀목 역할 최선"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3.08.23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상경제인협회 간담회
나동연 양산시장 초청
나동연 양산시장이 지난 22일 간담회에 참석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이 지난 22일 간담회에 참석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지난 22일 (사)웅상경제인협회에서 주최한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추미경 회장을 비롯한 협회 소속 기업체 대표 40여 명이 참석해 양산시장으로부터 동서 균형발전을 통한 인구 50만 중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디자인한 웅상의 미래 실현 2대 추진전략인 `회야강 르네상스 추진`, `살고 싶은 정주환경 조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지난 3월 회야강을 거점으로 역사ㆍ문화ㆍ관광자원을 활용한 힐링터전의 웅상을 조성하고자 `회야강 르네상스 추진`을 선포한 후 전담팀 신설, 용당 역사지구 마스터플랜 수립을 추진하고 있다.

편리하고 쾌적한 정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동서간 균형발전을 위한 1028 지방도 국도 승격, 부산에서 웅상을 경유, 울산으로 이어지는 광역철도 조기 건설, 복합여가공간의 웅상센트럴파크 조성 등 웅상지역 역점사업의 계획성 있는 추진에 많은 회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 (사)웅상경제인협회측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 경영상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도로시설 및 교통체계 개선 △중소기업 운영자금 이자 지원 및 취업지원센터 설치 등 기업지원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환경 정비 △체육시설 이용의 편의성 개선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전달했으며, 즉시 해결할 수 있는 사안들은 해당 부서장에게 조치를 지시하는 등 긍정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러시아ㆍ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원자재 가격 상승과 중국의 경기회복 지연 등 여의치 않은 글로벌 경제상황에서도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기업인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언제나 현장과 소통하며 발로 뛰는 행정으로 시민들과의 약속을 지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