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50 (토)
BNK경남은행, 금융사기 예방 교육 전력
BNK경남은행, 금융사기 예방 교육 전력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8.23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장금이 이동점포 행사
전통시장 상인 등 팜플렛 배부

BNK경남은행은 23일 양산남부시장에서 `찾아가는 장금이 이동점포 행사`를 실시했다.

`장금이 결연`은 시장을 의미하는 `장`(場)과 금융기관을 의미하는 `금`(金)을 합친 말로 전통시장 상인들의 금융환경 개선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과 금융감독원이 함께 추진 중인 프로젝트다.

찾아가는 장금이 이동점포 행사에는 김양숙 상무와 직원들 그리고 양산남부시장 상인회 김성제 회장 등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장금이 어깨띠와 배지를 달고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금융사기 예방 팜플렛을 배부했다.

BNK경남은행 양산금융센터에서는 전통시장 금융서비스 상담 창구인 `장금이 창구`가 개설돼 지역 상인들에게 사업자 대출 특별우대 및 적금 우대금리 등의 맞춤형 금융서비스가 제공됐다.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CCO) 김양숙 상무는 "이번 행사가 지역 전통시장과 은행이 서로 함께 성장하는 상생금융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장금이 행사와 같이 지역 소상공인과 상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장금이 이동점포 행사는 지난 6월 BNK경남은행을 포함한 BNK금융그룹이 지역 6개 전통시장과 맺은 `장금이 결연`에 의해 마련됐다.

BNK경남은행은 양산남부시장에 앞서 지난달 거제고현시장에서 찾아가는 장금이 이동점포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