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28 (토)
"거제 남부면 관광단지 사업 추진 속도 올려야"
"거제 남부면 관광단지 사업 추진 속도 올려야"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3.08.23 21:4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단체회의서 주요의제 논의
초등학교 광역학군제 등 점검

도심에서 가장 원거리 지역, 인적ㆍ물적 환경이 열악한 거제 남부면에 다양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지난 22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열린 거제 남부면 기관ㆍ단체협의회 정례회의에 17명의 기관단체장이 참가해 남부관광단지와 수국동산 조속히 추진, 초등학교 광역학군제 등을 점검했다.

남부관광단지는 경동건설이 4220억 원을 투입해 골프장과 위락시설 등 관광클러스트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고 있어 주민들의 가장 큰 현안 사업이다. 남부관광단지가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역량을 발휘하고 관광1번지의 명소와 연계한 관광객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10억 원을 투입하는 수국동산 19만 157㎡ 조성사업 역시 남부면을 알리는 핵심 사업이다. 광역학군제 추진사업도 면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이끌어 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특히, 명사초 광역학군제는 2년째 신입생을 받지 못해 폐교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늦출 수 없는 문제다. 상동초의 과밀학급도 해소하고, 자연환경을 선호하는 초교생들이 전원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급선무다.

추완석 면장은 "지역사회 발전은 주요 기관 사회단체장의 역할과 의지에 따라 크게 변화할 수밖에 없다"며 "우리 지역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매진해 지역주민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미영 2023-08-31 08:55:49
개발론자들을 대변하는 기사가 아닌 공정한 기사를 원합니다. 골프장 개발은 아이들의 미래를 망치는 일입니다.

박종권 2023-08-30 20:35:25
소득이 올라가서 잘 살면 뭐하나요? 기후위기 악화되어 사람이 살기 어려운 지구에서... 요즘 기상이변을 보면 기후위기가 얼마나 심각한지 느끼지 못하나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경제성장하면 뭐하나. 정의로운 사호ㅓㅣ 만들면 뭐하나. 사람이 살지못하는 지구에서 "라고 말했답니다. 제러미 리프킨은 지금은 성장 대신 복원에 힘쓸 때라고 합니다. 정치인들의 표를 의식한 개발 논리에 휘둘리면 다 죽자는 겁니다. 기상학자 조천호 박사가 한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