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24 (토)
도교육청, 영양교사 160명 연수 영양 식생활 교육 역량 강화
도교육청, 영양교사 160명 연수 영양 식생활 교육 역량 강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8.22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은 22일 교육정보원에서 영양교사 160여 명을 대상으로 영양 식생활 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최근 영양 식생활 교육은 균형 있는 영양을 섭취하는 것을 넘어 미래 세대의 지속 가능한 삶에 이바지하는 `생태전환교육`의 가치를 실현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경남교육청은 영양 식생활 교육을 담당하는 영양교사의 `생각의 전환`으로 공존과 배려를 실현하는 학교급식으로 변화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연수 내용은 △영양제, 영양 정보 홍수의 시대, 영양교사의 역할(한영신 뉴트리아이 대표) △하브루타식 영양 수업 설계(양경윤 전안초 수석교사)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활용 영양 교육(고윤정 가양초 교사)으로 구성했다. 영양교사에게 교육환경 변화에 대한 감수성과 디지털 기술의 활용력을 높이는 내용으로 짜 학생 교육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연수에 참가한 영양교사들은 변화하는 환경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생각하게 됐고, 학생의 흥미를 돕는 수업 기술을 높이는 법을 익혔다고 했다.

유상조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연수에서 영양교사의 전문 역량을 높이는 것과 더불어 학교급식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같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됐다"라면서 "우리 미래 세대들이 공존과 배려의 가치를 영양 식생활 교육에서 배우고 학교급식에서 실천할 수 있게 정책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