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41 (토)
학생 맞춤 `봄봄 봉사 프로그램` 마련
학생 맞춤 `봄봄 봉사 프로그램` 마련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8.22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청ㆍ은하사 업무 협약
학교폭력ㆍ선도 조치 학생 연계
김해교육지원청과 은하사는 지난 21일 봄봄 사회봉사 프로그램 운영 업무 협약을 했다.
김해교육지원청과 은하사는 지난 21일 봄봄 사회봉사 프로그램 운영 업무 협약을 했다.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환)은 대한 불교 조계종 은하사(주지 혜수 스님)와 봄봄 사회봉사 프로그램 운영 업무 협약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은 봄봄 사회봉사 프로그램 운영처 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봄봄 사회봉사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선도, 교권 침해 관련 사회봉사 처분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회복적 관점에서 자신의 행위로 인한 영향을 이해하고 자발적 책임을 지도록 돕는 선도,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이상국)는 학교폭력, 교권, 선도 조치로 인한 학생들의 사회봉사처 부족에 공감해 은하사를 봄봄 사회봉사 프로그램 운영처로 연계해줬고 이날 협약식에 참석해 봄봄 사회봉사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은하사는 봄봄 사회봉사 프로그램 장소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스스로 성찰할 수 있는 좌선(명상), 산행, 다도, 산책, 연등 만들기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제공해 학생 맞춤형 봄봄 사회봉사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약속했다.

안태환 교육장은"은하사에서 봄봄 사회봉사를 받은 학생들의 긍정적 변화와 성장을 기대하고, 봄봄 사회봉사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고 애써주시는 은하사,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관계자들께 깊이 감사한다"고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