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18 (토)
산청엑스포, 입장권 구매 참여 잇따라
산청엑스포, 입장권 구매 참여 잇따라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3.08.20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건설협회ㆍ로만시스(주)
성공 개최 협력ㆍ다짐 약정 체결
산청엑스포조직위가 지난 18일 대한전문건설협회 경남도회.
산청엑스포조직위가 지난 18일 대한전문건설협회 경남도회.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이하 조직위)가 지난 18일 산청군청 군수 집무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경남도회, 산청협의회와 `2023산청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입장권 구매 약정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경남도회는 산청엑스포 입장권(2080만 원 상당)을 구매하고 조직위와 조직 네트워크를 통한 홍보 등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경남도회는 도내 다양한 건설 분야의 사업 추진과 친환경 건설문화 실현에 힘쓰고 있다. 현재 18개 공종 3200개 사가 회원으로 등록돼 있다.

로만시스와 `2023산청엑스포` 입장권 구매 약정식을 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로만시스와 `2023산청엑스포` 입장권 구매 약정식을 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특히 매년 소외계층을 위한 불우이웃 성금, 향토장학금 전달 등 다양한 지원사업과 나눔활동으로 지역사회 본보기가 되고 있다.

김종주 경남도회 회장은 "`2023산청엑스포` 성공 개최를 통해 경남지역 경제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협회 차원에서도 관심과 애정을 갖고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이날 조직위는 창원에 있는 로만시스(주)와 엑스포 입장권(2000만 원 상당) 구매 약정과 함께 엑스포 성공을 다짐했다.

로만시스는 기관차, 트램 등 철도 차량 제작, 주요 부품과 완성차를 생산하고 있다. 연구센터 투자와 대규모 인재 채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과 동반 성장에 이바지하고 있다.

장정식 로만시스 회장은 "올 하반기 경남 최대 이벤트 행사인 `2023산청엑스포` 개최는 지역경제에 큰 활력소가 될 것"이라며 "행사의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