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56 (일)
고성해양레포츠아카데미 `물 교육` 인기
고성해양레포츠아카데미 `물 교육` 인기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08.08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존수영ㆍ스킨스쿠버 배워 등
교육ㆍ숙박 등 전지훈련 각광
인명구조요원 2명 상시 배치
"스포츠산업 성장 역할 기대"
고성해양레포츠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아이들 모습.
고성해양레포츠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아이들 모습.

고성군이 운영하고 있는 고성해양레포츠아카데미가 해양레포츠 전문 교육시설로 급부상하고 있다.

회화면 봉동리에 위치한 고성해양레포츠아카데미는 지난해 7월 개장해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해양레포츠 전문 교육시설이다.

△ 교육ㆍ훈련ㆍ숙박 가능 전문 시설

1층에는 다목적실, 휴게실, 다인실 숙소가 있고, 2층에는 교육ㆍ훈련동과 숙소동이 있다. 교육ㆍ훈련동에는 수영장과 잠수풀이 있으며, 숙소동에는 숙박시설이 갖춰져 있다.

교육ㆍ훈련동에 설치돼 있는 수영장은 장애인 레인을 포함해 총 6개 25m 레인을 갖추고 있고, 잠수풀은 1.5m, 3m, 5m, 최대 11m까지 잠수가 가능하다.

숙소동은 다인실과 2인실, 8인실로 분류돼 최대 90명까지 수용할 수 있어 전지 훈련팀 숙박시설로 각광을 받고 있다. 시설은 오전 9시, 오후 2시부터 각 3시간씩 1일 2회 운영하며, 휴무일인 매주 월요일, 신정, 설ㆍ추석 명절 연휴를 제외하고는 상시 운영한다.

△ 생존수영 교육장으로 활용

고성군은 고성교육청과 업무 협의를 통해 올해부터 고성해양레포츠아카데미 수영장을 생존수영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생존수영은 지역 내 초ㆍ중ㆍ고 학생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자기구조 실전 체험으로 수상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현재까지 지역 내 초등학교 13개교 1~6학년 190여 명의 학생들이 이용했고, 각 학교 강사들이 직접 현장에서 생존수영 프로그램(△생존수영 표준 교육과정 △심폐소생술 및 AED사용법 △지진ㆍ화재 모의 대피훈련 △기타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학교에서 전문 수영 강사진을 편성해 인솔하고, 시설 내에는 인명구조요원 2명을 상시 배치했다.

이종엽 스포츠산업과장은 "고성해양레포츠아카데미는 해양레포츠 체험과 동시에 생존수영, 스킨스쿠버 체험 등 전문적이고 폭넓은 교육이 가능한 공간으로, 고성군의 스포츠산업 성장에 톡톡히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포츠산업의 성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