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07 (토)
경남중기청, 중기 혁신 주력산업 육성 원팀 구성
경남중기청, 중기 혁신 주력산업 육성 원팀 구성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07.26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력산업 네트워크 회의
정책ㆍ발전방향 등 논의
지난 25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주력산업 혁신네트워크 참석기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5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주력산업 혁신네트워크 참석기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남중기청)이 경남의 주력산업을 효율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역의 혁신주체가 하나의 원팀으로 참여하는 `경남 주력 산업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중기청은 25일 경남도, 중진공, 창경센터, 기보 등 중소기업 지원기관과 기업ㆍ대학ㆍ연구소 등 지역혁신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 주력산업 혁신네트워크` 킥오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남중기청에서 `경남 주력산업 혁신네트워크`의 구축ㆍ운영 계획(안) 설명과 경남테크노파크의 `경남의 주력산업 현황`에 대한 정책발표가 있었다.

이후, 지역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및 발전방향 등에 대해 중소기업 지원기관, 지역혁신기관, 참여기업 간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경남 주력사업 혁신네트워크`는 향후 지역성장 프로젝트 발굴, 지원기관 간 협업모델 추진 등 지역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지역 맞춤형 지원으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경남중기청 최열수 청장은 "지역경제의 도약과 지역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혁신주체가 힘을 모아 경남 주력산업 혁신네트워크를 구축했다"며 "경남의 기업들이 혁신성장 지원을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