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50 (토)
김해에 '담수어 특화 아쿠아리움' 생긴다
김해에 '담수어 특화 아쿠아리움' 생긴다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7.25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사업자 제안에 25년 개관
수조 4500t 규모 담수 90% 활용
가야테마파크 주차장 부지 사용
김해 가야테마파크 주차장에 설립될 전국 최대 담수어 특화 아쿠아리움 예상도.
김해 가야테마파크 주차장에 설립될 전국 최대 담수어 특화 아쿠아리움 예상도.

김해가야테마파크에 전국 최대 담수어 아쿠아리움이 들어서 복합 문화관광지로 볼거리가 배가될 전망이다.

김해시는 지난 3월 민간사업자가 제출한 `김해 아쿠아리움 건립사업` 제안서에 대한 적격성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아쿠아리움의 수조는 4500t급으로 해수 10% 담수 90%를 총망라해 전국에서 4번째로 큰 규모로 국내 최대 담수어 특화 아쿠아리움 건립을 제안했다.

특히 국내 유일 희귀 동물 전시와 모험 테마를 접목한 특색 있는 어드벤처 시설을 도입하고 자연광을 받을 수 있는 설계로 자연 친화적이고 동물과 서로 교감할 수 있는 아쿠아리움을 조성할 계획이다. 아쿠아리움 건립장소는 김해가야테마파크 주차장 부지를 활용할 예정이며 투자 사업비는 290억 원, 공사 예정 기간은 내년부터 2025년까지다.

그간 김해시는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낙동강레일파크 등 권역별 관광자원을 성공적으로 개발했으나 거점별 콘텐츠의 연계성과 확장성 면에서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에 김해시는 아쿠아리움 민간투자사업이 계획대로 이뤄지면 관광인프라와 콘텐츠 다양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김해시는 아쿠아리움 건립사업이 적격성조사를 통과하면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으로 이 사업이 완료되면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김해천문대, 모노레일, 반려동물 테마공원 등을 갖춘 도심지 인근 1일 관광 기반을 구축하게 된다.

특히 날씨와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 전시체험시설 도입으로 김해가야테마파크 방문객 유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홍태용 시장은 "아쿠아리움은 지역경제와 관광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는 동시에 김해가야테마파크가 경남 최고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