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6:41 (일)
`되돌아온 꿀벌`…경남 양봉농가 사육 규모 90% 회복
`되돌아온 꿀벌`…경남 양봉농가 사육 규모 90% 회복
  • 경남매일
  • 승인 2023.07.23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의 신속한 발전과 산업화는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었지만, 그에 따른 환경 파괴와 생태계의 위협이 지구 전체에 큰 문제를 제기한다. 그중 하나가 꿀벌의 사라짐이다. 꿀벌 실종 현상은 지난 2021년 말부터 꿀벌 월동 사육과정에서 발견됐다. 꿀벌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존재이며, 그들의 사라짐은 지구 생태계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최근에 꿀벌이 되돌아왔다고 한다. 꿀벌과 함께 지구에서 살아갈 수 있는 기후 유지가 중요한 시점이 됐다.

경남도의 양봉농가들이 꿀벌 사육 규모를 평시 수준의 90%까지 회복했다는 기쁜 소식을 전했다. 이러한 회복은 올해 초에 있었던 꿀벌 실종사태를 극복한 결과다. 그러나 여전히 꿀벌과 지구의 미래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꿀벌은 지구 생태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꽃가루 매개를 통해 세계 식량의 90% 이상을 생산하는 식물들의 번식에 기여하고 있다. 만약 꿀벌이 멸종된다면, 인류는 생태계 파괴와 식량 위기에 직면할 수 있다. 따라서 꿀벌의 건강과 번식을 보호하고 지구 생태계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기후 변화와 인간의 무분별한 농약 사용은 꿀벌을 멸종 위기로 내몰고 있다. 이에 우리는 꿀벌 보호를 위한 법령과 정책을 만들고, 농약 사용을 규제해 꿀벌과 지구의 생태계를 보호해야 한다.

꿀벌이 건강한 생태계의 바로미터로 작용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우리는 꿀벌을 살리고 보호함으로써 지구의 생태계를 지키고, 지구에서 살아갈 수 있는 기후를 유지하는 데에 기여해야 한다. 그리고 꿀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구 생태계를 보호하는 데에 우리모두가 책임을 짊어져야 한다. 꿀벌이 되돌아온 지금, 우리는 지구와 꿀벌이 함께하는 미래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