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3 (일)
북천초, AI 체험을 지역 친구와 함께
북천초, AI 체험을 지역 친구와 함께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07.20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과 함께 하는 AI 체험의 날 운영
찾아가는 AI 체험의 날 행사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북천초등학교(교장 신차순)는 20일에 전교생과 횡천초 6학년을 대상으로 지역과 함께 하는 AI 체험의 날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023학년도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로 ‘함께 배우고 즐기는 놀이중심 AI 교육’이라는 주제로 1학기 동안 교과와 연계한 AI 교육 및 동아리 운영, 로봇랜드 체험활동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특히, 이번에는 횡천초 6학년들과 본교 친구들이 함께 AI 체험활동을 하게 되어 놀이 중심 AI교육 문화를 지역 사회에 확산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학생들은 강당에 준비된 4개의 부스(내 친구 코디로키, 주차의 달인 알티노, 내가 만드는 스마트홈, KT코디니팩)에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AI 체험을 하였다. 특히 코딩블럭으로 다양한 표정과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며 소리를 내는 코디로키와 코딩이나 조정대를 이용하여 자율주행이 가능한 알티노 자동차는 실제로 생활 속에서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앞으로 우리와 함께할 AI는 얼마나 변화할지에 대해 무한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어서 더욱 흥미로워 하였다.

횡천초 6학년 학생은 “북천초 친구들과 함께 공동 사고를 통해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었다. 오늘 AI 체험을 통해서 앞으로 인공지능의 세계가 어디까지 펼쳐질지 더욱 호기심이 생겼고 코딩 등 AI에 대한 공부를 더 하고 싶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북천초등학교는 여름방학에 AI 캠프, AI 동아리 자율연구, AI 직업체험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 및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들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