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02 (토)
책으로 풀어낸 `진정한 사과와 반성`
책으로 풀어낸 `진정한 사과와 반성`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7.18 22: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광려초, 최소희 작가와 만남
`친구 사귀는 특별한 방법` 강연

창원 광려초등학교는 6학년을 대상으로 학교 도서관에서 `친구를 사귀는 특별한 방법`을 주제로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2023학년도 상반기 작가와의 만남은 6학년 한 학기 한 권 읽기 선정 도서인 `선우와 나무군`의 최소희 작가와 함께했다. 최소희 작가의 `선우와 나무군`은 학교에서 학생들의 친구 관계와 학교 폭력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으며 잘못을 알았을 때의 진정한 사과와 반성이 무엇인지를 말해주고 있다. 최소희 작가는 이 작품을 완성하는데 10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고 했다.

6학년 학생들은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한 권의 책을 함께 읽고 독서 디베이트를 진행함으로써 주어진 논제에 대한 사고의 폭을 넓히고 서로 다른 의견에 대한 경청의 자세도 배웠다.

또한, 작가에게 하고 싶은 질문을 만들고 인상 깊은 장면들은 패들렛을 통해 서로 공유하기도 했다. 독서동아리에서는 책 속 이야기를 역할극으로 표현한 북트레일러를 제작해 보았고 작가에게 편지쓰기를 통해 책을 읽은 느낌을 그대로 작가에게 전하기도 했다.

작가와의 만남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를 사귀는 특별한 방법은 유효기간이 지나기 전 빨리 전정한 사과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북트레일러 영상을 제작하면서 더 깊이 책의 내용을 알 수 있었다" 등의 다양한 소감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산국 2023-07-22 08:52:14
좋은 책과 행사소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