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08 (토)
"지역 대표 경제공동체 협력 강화"
"지역 대표 경제공동체 협력 강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7.18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경제협의체 2차 회의
1차 안건 추진 경과 등 보고
창원시는 지난 17일 창원경제협의체 두 번째 회의를 창원상의에서 개최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면서 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시는 지난 17일 창원경제협의체 두 번째 회의를 창원상의에서 개최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면서 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특례시는 지난 17일 창원시 간부들과 창원상공회의소 분과위원장 등 지역 기업 대표들로 구성된 창원경제협의체 두 번째 회의를 창원상공회의소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1차 회의 시 제안된 안건에 대한 추진 경과를 보고, 창원상공회의소에서 새롭게 제안하는 내용에 대한 발표 등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창원상공회의소는 △모범장수기업 육성 및 지원조례 제정 △용호동, 신월동 중심상업지역에 대한 고도 제한 완화 △창원시 투자유치시스템 공동활용을 제안했다. 현장에선 제안안건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이외의 다양한 주제도 논의됐다. 창원시는 의견을 모두 종합해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은 "창원경제협의체를 통해 창원 지역경제 발전 주체로서 의무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며 "시와의 꾸준한 교류를 통해 창원상의도 소임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투자와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제위기 극복 선두에 선 기업들의 현장감 있는 의견들로 풍성한 논의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 강화를 위해 창원경제협의체가 창원의 대표적인 경제공동체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