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29 (일)
위림초 여름 현장체험학습 실시
위림초 여름 현장체험학습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07.1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짜릿짜릿 신나는 수상레저로 도전의식을 키워요”
위림초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11일 장수논개수상레저에서 여름 현장체험학습을 즐기고 있다.

위림초등학교(교장 하정영)는 7월 11일(화) 전북 장수논개수상레저에서 대자연 속의 자연생태와 극기 정신, 진취적 기상, 공동체 의식을 기르고자 여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수상레저 체험을 하기 전 각 반 교실에서 물놀이 안전 수칙 등 안전교육이 이루어졌으며 5월에 실시한 생존수영학습으로 학생들은 물과 좀 더 친숙해진 상태에서 아슬아슬 밧줄로 물 건너 가기, 물 위의 징검다리 건너기, 물에 빠진 친구 구출하기, 트램플린, 워터슬라이드 등 다양한 워터파크 체험을 하였다.

1학년 김OO학생은 “우와~~신난다. 처음에는 무서워서 물에 못 들어갔는데 체험하니까 용기가 생기고 언니, 오빠와 함께 하니 더 재미있고 또 오고 싶어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날은 워터체험뿐만 아니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디스코팡팡, 토네이도, 바나나보트 등 수상레저 체험활동도 함께 이루어져 학생들의 흥미와 도전을 증폭시켰다.

하정영 교장은 “다양하고 직접적인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탐구심과 도전의식을 기르고 전교생이 다 같이 참여함으로써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소중한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하였다.

위림초등학교의 다양한 교육활동은 유튜브 ‘위림TV’(https://www.youtube.com/위림tv)와 인스타그램(happy_wirim)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