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18 (일)
함안여자중학교, 특성화고등학교 전공 및 학과 진로 체험 활동 가져
함안여자중학교, 특성화고등학교 전공 및 학과 진로 체험 활동 가져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07.1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학생 대상 진학 대비
관심 분야 체험 기회 제공해
함안여자중학교 학생들이 말 관리 체험을 하고 있다.

학교법인 명덕육영회(이사장 윤정숙) 산하 함안여자중학교(교장 이동률)는 12일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 진주 경진고등학교, 선명여자고등학교, 의령 신반정보고등학교 등 4개교에서 ‘나의 진로를 향해 미리 가보는 특성화고등학교 전공과 학과 분야 체험 활동’을 가졌다.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는 ▲식품가공과의 마들렌 만들기 체험 ▲동물산업과의 말 관리 및 애견 훈련 체험 ▲원예조경과의 비누 꽃을 활용한 포장 체험 ▲농산업 기계과의 지게차 및 굴착기 운전 체험 등의 시간을 가졌다.

경진고등학교에서는 뷰티 분야 중점으로 ▲헤어 커트 체험 ▲메이크업 체험 ▲특수분장 체험 ▲향수 조향 체험 등의 기회를 가졌으며 선명여자고등학교에서는 식품 분야 중점으로 ▲쿠킹 클래스 체험을 했다. 마지막으로 신반정보고등학교에서는 ▲드론 조정 체험 ▲바리스타 분야 엿보기 ▲정보 검색 체험 ▲향수 조향 체험을 했다.

체험 활동을 한 3학년 학생은 “인문계 고등학교로 갈지 특성화고등학교로 갈지를 결정한 것은 아니지만 이번 특성화고등학교 탐방을 통해 학교 선택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함안여자중학교는 학생이 자기 주도적으로 자신에 대한 진학과 진로를 능동적으로 설계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