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6:51 (일)
주도적 봉사활동으로 희망 나눌게요
주도적 봉사활동으로 희망 나눌게요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3.07.11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 운영
40여 명 봉사단원 구성 발대식
지난 7일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은 `희망나누미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지난 7일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은 `희망나누미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관장 오혜진)은 지난 7일 전문적인 자원봉사단 양성을 위한 `희망나누미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40여 명의 봉사단원들로 구성된 `희망나누미 자원봉사단`은 상호 간 신뢰를 바탕으로 주도적 봉사활동 진행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복지관 홍보단, 아이들의 놀 권리 증진 프로그램의 서포터즈 활동, 취약계층 지원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혜진 관장은 "희망나누미 자원봉사단은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70여 개의 사업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봉사단이 하고 싶은, 혹은 잘 하는 봉사활동을 만들어 간다는 부분에서 기존과 차별화되며 우리 기관의 봉사단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전문 시설과 인력을 갖추고 사례관서 기능, 서비스 제공기능, 지역 조직화 기능 등 다양한 지역사회 복지사업을 통해 주민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재단법인 진주시복지재단에서 진주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사회복지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