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0:22 (일)
의령교육지원청, 민주시민도 역량이 필요해요
의령교육지원청, 민주시민도 역량이 필요해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07.1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학생회장단 대상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실시
초·중·고 학생회장단 대상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가 지난 8일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7월 8일(토) 의령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초,중,고 학교별 학생회장단을 대상으로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를 가졌다. 이날 연수는 학교별 학생회장단 중에서 희망자 총 35명을 대상으로 하여 총 5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오전에는 민주시민교육과 파견교사(이운희)의 메타버스를 활용한 2학기 정례회 운영을 위한 기초 역량강화 연수가 이루어졌고 오후에는 경남교육청 퍼실리데이터 연구회 소속의 교사들이 강사로 초빙되어져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리더십 연수가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문제상황에 적합한 다양한 안건을 제안하고 수렴하는 과정을 통하여 미래 민주시민의 자질인 의사소통력을 기르고 학생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 되어졌다. 학생들은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적용한 안건 제안과 의견수렴과정을 모둠활동을 통해 직접 적용, 시연해 보는 경험을 가짐으로써 실생활 중심의 의사결정과정 속에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경상남도교육청 학생자치 및 참여활성화에 관한 조례 제정에 따라 경남교육청은 2022년부터 지역별 학생의회와 경남학생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의령교육지원청은 2023년 5월에 실시되어진 1학기 정례회에 이어 메타버스를 활용한 2학기 의령학생의회 정례회를 9월 중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