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18 (토)
지역주민 자활자립 돕는데 동행해요
지역주민 자활자립 돕는데 동행해요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3.07.05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지역자활센터ㆍ가야농협 협약
`자활 디딤돌 동행사업` 협력 도모
지난 4일 함안지역자활센터가 가야농협과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4일 함안지역자활센터가 가야농협과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함안지역자활센터(센터장 정해창)는 가야농협(조합장 이보명)과 함안지역자활센터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주민들의 자립자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정해창 센터장과 임직원, 이보명 조합장과 안병용 상임이사가 참석했으며, 함안지역 자활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활 디딤돌 동행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주민이 가야농협 각종 사업장에서 기술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제공과 더불어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보명 조합장은 "가야농협 신청사 준공과 업무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발전과 조합원 및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도록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해창 센터장은 "친환경적인 자활생산품을 하나로마트에 납품해 유통 판매를 촉진하고, 인턴 파견사업으로 취약계층 주민의 취업의 기회를 제공해 주시는 가야농협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민의 자활자립을 위해 동행하는 가야농협에 감사드리며, 함안지역자활센터에서 앞으로도 지역 실정에 맞는 공공-민간 연계 특화사업 추진을 위한 지역 내 다양한 자원 발굴 및 취약계층 자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