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05 (일)
진주고, 교육과정-진로에 대한 고민을 학부모와 함께 하다
진주고, 교육과정-진로에 대한 고민을 학부모와 함께 하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07.0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진로 아카데미 실시
학교에 대한 이해의 폭 넓혀
진주고등학교 1, 2학년 학부모들이 진로아카데미 수업을 듣고 있다.

진주고등학교(교장 정의창)는 1, 2학년 희망 학부모 20여 명을 대상으로 6월 7일부터 27일까지 4회에 걸쳐 [학부모 대상 교육과정-진로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하였다.

이 아카데미 과정은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4주 동안 4회에 걸쳐 현재 2015 개정 교육과정 하에 시행되고 있는 고교학점제의 개념, 교육과정 편제 내용 이해 및 분석 이론·실습, 고등학교 학생 생활지도 방안, 2025~2026 대학입시 전형 및 학교생활기록부에 대한 이해 등 다양한 진로·진학 관련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진주고는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2년 차 운영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한 [학부모 대상 교육과정-진로 아카데미] 과정 운영도 그 중 하나이다.

아카데미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고교학점제와 선택과목 결정 및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자녀와의 소통을 더 원활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만족해 하고, 향후 학교에서 실시 예정인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을 나타냈다. 또 다른 학부모는 고교학점제 및 대입 전형을 잘 이해할 수 있었고, 특히, 본교 교육과정 편제표와 대학의 인재상, 교육과정 및 (핵심)권장과목을 보면서 모의로 과목 선택을 해 보고 이 내용을 공유하는 과정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말하면서, 이를 통해 선택과목을 어떻게 설정하는지에 대한 혜안이 생겼고, 자녀의 고충을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는 생각을 밝혔다.

정의창 교장은 “그동안 많이 위축되었던 교육 활동으로 학부모님과 학생들 모두 진로-학업 설계 과정 및 결정에 대해 막연해하고 있었는데, 이번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학부모들의 교육과정과 진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

또한, 자녀와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여 원하는 진로를 탐색하게 하는 데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진로 관련 프로그램과 행사를 다양하게 마련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