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40 (토)
수시모집 대비 `찾아가는 진학 상담` 운영
수시모집 대비 `찾아가는 진학 상담` 운영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7.04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도내 일반고 20곳 대상
생기부 토대로 맞춤형 운영
내달 5, 12일 지역별 방문 진행

경남교육청은 2024학년도 수시모집 지원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대입 진학 정보 제공을 위해 `학생ㆍ학부모를 위한 찾아가는 진학 상담`을 진행한다.

4일 김해가야고등학교, 마산내서여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31일까지 도내 일반고 20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진학 상담은 대입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학교생활기록부를 토대로 학생 맞춤형으로 이뤄진다. 또한 수시모집 상담을 앞둔 학교 교사의 역량을 높이고자 도움 교사로 함께 참여하게 하고 다양한 상담 기법 등을 경험해 학생의 진학 협업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도움 교사는 상담 학생에 대한 진로ㆍ진학 관련 정보와 학교생활기록부를 미리 검토해 상담 교사와 사전 협의하는 등 학생에게 도움을 주도록 준비한다. 학생은 상담할 때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 성적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지참해 알찬 상담이 이뤄지도록 한다.

상담 시간은 학생 1인당 40분이다. 상담 교사와 도움 교사가 함께 상담을 진행하며, 해당 학교 기자재를 활용해 개별 학생의 동의하에 상담 상황 녹화도 가능하도록 준비한다.

강사는 경남대입정보센터 장학관ㆍ상담 교사, 도내 진학전문가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대입 상담 교사 등이다.

경남대입정보센터는 상시 방문 상담을 지속해서 운영한다. `권역별 찾아가는 이동 상담실`은 다음 달 5일, 12일에 지역별로 방문해 진행하며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시모집 지원 대비를 위한 상담을 할 계획이다.

경남교육청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진학 상담은 최신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단위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ㆍ학부모ㆍ교사와 함께하는 진학 협업의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경남대입정보센터와 서부대입정보센터는 다양한 진학프로그램으로 단위 학교를 돕는 진학 서비스를 지속해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