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1 (토)
어린이 급식 질적 향상 프로그램 활성화
어린이 급식 질적 향상 프로그램 활성화
  • 박춘성 기자
  • 승인 2023.06.26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센터 `1일 영양사` 프로그램
학부모 참관, 안전ㆍ위생 등 점검
남해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나는 우리 아이들의 1일 영양사쥊`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남해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나는 우리 아이들의 1일 영양사쥊`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남해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내 센터 등록시설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참관 프로그램 `나는 우리 아이들의 1일 영양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모들이 아이들의 1일 영양사가 되어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하는 사업을 직접 체험해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1일 영양사 프로그램`은 센터 소개를 시작으로 △어린이 급식소 위생ㆍ안전관리 참관 및 칼ㆍ도마 ATP 측정 △손 씻기를 주제로 한 어린이 대상 위생 방문 교육 참관 △국 염도 측정 및 영유아 1인 1회 적정 배식량 교육 △활동 어린이 대상 배식 참여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을 참관한 학부모는 "보육 시설의 조리실을 직접 방문ㆍ관찰함으로써 어린이 급식의 안전 및 위생적 수준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학부모들의 급식 신뢰도 향상 및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의 사업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정현주 보건행정과장은 "앞으로도 보육 시설ㆍ학부모ㆍ센터가 연계하여 위생ㆍ영양적인 급식 서비스의 질적인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활성화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