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9:07 (일)
경남과학교육원, ‘청렴 풍물놀이와 함께 천체관측교육’
경남과학교육원, ‘청렴 풍물놀이와 함께 천체관측교육’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06.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학부모 등 60여 명 대상
천체투영관 등 체험활동 가져
지난 24일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에서 '토요천체관측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원장 김정희)은 6월 24일 오후 6시 30분 천체투영관과 천체관측실에서 ‘토요천체관측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과 학부모, 도민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본격적인 천체관측에 앞서 청렴 풍물놀이를 비롯해 ▲ 천체투영관 체험 ▲ 천체망원경만들기 ▲ 천체망원경 조작 활동 및 관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천체투영관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극단 큰들’이 펼친 청렴 풍물놀이의 흥겨움을 함께 공유하고, 천체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전통과 과학의 만남을 가져 천체에 대한 호기심을 증가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청렴 사물놀이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실에서 주관한 행사로 학생, 학부모, 도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청렴문화 공연 프로그램으로 과학교육원 토요천체관측 교육에 청렴을 전파하는 의미있는 행사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천체투영돔에서 사물놀이의 버나놀이에 직접 동참하면서 우리 전통놀이 체험과 천체투영돔을 활용한 별자리 체험을 융합하는 특별한 행사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경남과학교육원은 도민을 대상으로 ‘토요천체관측교육’과 주중에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천체관측교육’을 각각 월 1회 운영하고 있다.

경남과학교육원 김정희 원장은 “청렴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청렴 문화 확산에 동참하길 바란다. 토요천체관측교육과 학부모와 함께하는 천체관측교육이 천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천체관측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과학교육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