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42 (일)
병원 협력 스타트업, 공유오피스 `창업 날개`
병원 협력 스타트업, 공유오피스 `창업 날개`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6.18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생명테크노타운동 7층 개소
실입주 12개ㆍ가상 입주 4개사
"주요 병원 임상시험센터 협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사장 홍태용, 이하 진흥원)은 지난 16일 `K-바이오헬스 김해센터 공유오피스`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은 병원협력 스타트업 기업들이 김해에 둥지를 틀도록 사무실 공간을 제공코자 마련됐다.

김해센터 공유오피스에는 실입주 기업 12개 사와 가상오피스(주소지 활용) 4개 사가 실입주했다.

공유오피스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보건복지부)에서 지역 바이오헬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으로 운영하는 창업지원 및 전문가 정보제공 소통 공간이다.

의생명테크노타운동 7층에 위치한 공유오피스는 16개의 실입주 공간과 44개의 가상오피스를 창업기업들에게 제공하고, 김해시로 본사 또는 연구소 사업자 등록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 임상자문, 시제품제작, 판로개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바이오헬스 분야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철행 단장)과 경상남도, 김해시, K-바이오헬스 개방형실험실과 지역센터의 사업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초기 창업기업들이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기업 지원 프로그램과 추가 입주 모집 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통합 모집으로 선정된 입주기업들은 오는 2025년 12월까지 무료로 입주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국 주요 거점 병원 내 개방형 실험실사업단 및 임상시험센터 협력 등 병원연계 지원 서비스를 함께 받을 수 있다.

박성호 원장은 "바이오헬스 시장에 도전하는 창업기업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에서 진흥원이 창업기업을 위한 거점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창업기업들이 필요로한 창업공간, 병원중심 문제해결, 시험인증, 임상시험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