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23 (일)
경남 방산전략기술 협의체 본격 가동
경남 방산전략기술 협의체 본격 가동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3.06.15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회의 방산기업 8개사 참석
기술발굴 논의ㆍ기업의견 수렴
"국가 첨단 전략기술 지정 건의"
경남도가 15일 `방산전략기술 지정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남도가 15일 `방산전략기술 지정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남 방위 산업, 국가전략 기술 메카화 한다." 경남도는 도내 방산기술을 국가 첨단 전략기술로 지정하기 위해 `방산전략기술 지정 협의체`를 구성하고 본격 활동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경남도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제1차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 기본계획(2023∼2027년)을 수립했고, 지난 2월 말 국회에서 국가전략기술을 육성하기 위한 기반인 국가전략기술육성특별법이 제정됐다고 소개했다.

또 방위사업청은 방산기업 기술혁신과 신규 투자 활성화, 양질의 인재 확보, 첨단 방위산업에 대한 세액공제 확대를 위해 중앙정부의 `국가 (첨단)전략기술`에 방산기술을 추가하기 위한 방안을 추진 중이다.

경남도는 이러한 정부 정책 기조에 따라 도내 방산기업의 첨단기술이 국가전략기술에 많이 반영되도록 협의체를 구성해 지난 12일 창원대에서 첫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경남도, 창원대, 경남테크노파크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한국항공우주산업 등 도내 방산기업 8개 사가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경남도의 국가 첨단 전략기술 추진방향과 필요성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도내 방산기업 기술 발굴 논의, 기술 지정신청서 작성 지도, 기술 지정 관련 기업 의견을 수렴했다.

박민영 경남도 미래산업과장은 "도내 방산기술들이 국가 첨단 전략기술로 지정되도록 중앙부처에 건의하겠다"며 "방위산업 고도화와 첨단화로 방위산업이 지역경제를 견인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