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29 (일)
캠핑하며 가족과 함께 다양한 직업 체험했죠
캠핑하며 가족과 함께 다양한 직업 체험했죠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6.13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공업고 `운동장 글램핑`
드론ㆍ레이저 커팅 등 5개 투어
이미지 개선ㆍ진로 선택 도와
바비큐 파티ㆍ버스킹 등 `인기`
창원공업고는 지난 10~11일 운동장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 `제2회 상상초월 운동장 글램핑`을 개최했다.
창원공업고는 지난 10~11일 운동장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 `제2회 상상초월 운동장 글램핑`을 개최했다.

경남 직업계고등학교인 창원공업고등학교는 지난 10~11일 학교 운동장에서 `제2회 상상초월 운동장 글램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상상초월 운동장 글램핑은 즐거운 문화 체육 활동을 활성화해 건강한 정신과 건강한 신체를 기르는 학교 문화를 형성하고 지역 내 학생과 가족들이 다양한 직업 체험 교실을 통해 특성화고에 대한 이미지 개선과 미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가족 간 좋은 추억거리를 선사하고 우애와 소통을 도모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글램핑은 지난해 제1회 상상초월 운동장 캠핑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입어 2023년도 지역 주민과 함께할 글램핑을 진행했다. 행사 참여는 창원시 지역 주민 가족(3~4인 구성)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자에 한해 참여자를 선발했으며 여러 연령으로 구성돼 다채로운 활동을 할 수 있었다.

선정된 참가자는 학교체험 및 문화 활동을 함께 즐겼다. 학교 견학 및 체험활동으로 드론, 레이저 커팅, 교내 5개 학과(금형, 용접, 기계, 제어, 영상) 투어를 했다.

이 밖에도 무제한 바비큐 파티, 레크리에이션, 버스킹 콘서트, 조별 게임, 야식, 모닥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돼 지역 주민들이 창원공업고에서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가미돼 글램핑을 보다 풍성하게 진행됐다.

행사 참가자는 "창원공고에 대한 이미지를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지나가며 혹은 교복입은 학생을 보면 마음속으로 끝없이 응원하며 글램핑을 하며 경험한 창원공고에 대해 주위에 좋은 이야기들을 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형도 교장은 "우리 학교의 역량을 모두 보여줄 수 있어 좋은 기회라 생각되며 창원 시민들이 우리 학교로 오셔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다시 환기돼 뿌듯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