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5 21:37 (월)
발달장애인 12명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발달장애인 12명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6.04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종합복지관서 2개월 교육
카페에센티아서 실전 환경 훈련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인발달장애인 12명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인발달장애인 12명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인발달장애인 12명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해 화제다.

4일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지난달까지 김해시우수평생학습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바리스타 2급 자격증 교육을 진행했다. 훈련생들은 자격증 취득에 뜨거운 열정을 갖고 연습에 임해 왔고,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바리스타 자격증반을 진행한 카페에센티아는 실제 운영 중인 카페로 훈련생들이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훈련을 받을 수 있었다. 자격증을 취득한 한 훈련생은 "바리스타가 제 꿈이었어요. 이번에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집에서도 유튜브를 보면서 연습했어요. 내 꿈에 한 걸음 다가간 것 같아서 행복해요"라고 마음을 전했다.

여미진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우리 훈련생들이 노력해서 비장애인도 취득하기 어려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해 너무 기쁘고, 앞으로도 장애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과 잠재력이 충분히 발휘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