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49 (토)
동남권 의약품 물류선진화 `한단계 도약`
동남권 의약품 물류선진화 `한단계 도약`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6.04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의약품 물류센터` 개소
정보시스템ㆍ보관 투명성 확보
12개 기관 MOUㆍ물류비 절감
홍태용 김해시장이 스마트 의약품 공동물류센터 개소식에 방문해 스마트 물류정보 시스템 설명을 듣고 있다.
홍태용 김해시장이 스마트 의약품 공동물류센터 개소식에 방문해 스마트 물류정보 시스템 설명을 듣고 있다.

김해 스마트 의약품 공동물류센터가 문을 열어 동남권 의약품 물류 산업 선진화에 한 단계 도약했다.

김해시는 지난 2일 오후 3시 김해시 진례면 고모리 1580-4번지에서 김해 스마트 의약품 공동물류센터 개소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호 국회의원,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 최학범 경남도의회 부의장, 도의원, 시의원, 국토교통부, 경남도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3월 국토부 `디지털 물류실증단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같은 해 11월 김해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주)메디슨인사이트, (주)엠투코리아, (주)CMI바텍, (주)스카이젯, 초점을 맞추다 등 7개 기관 간 협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실증사업이 추진돼 이날 개소식이 열렸다.

이후 지난 2월 김해시,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간 협약식을 체결해 실증사업 활성화를 도모했고 4월에는 김해 스마트 의약품 공동물류센터 온라인 사업설명회 개최, 지난달에는 용마로지스㈜, ㈜아이팜코리아, (주)이엔팜과의 MOU 체결로 현재까지 12개 기관과 MOU를 체결한 상태이다.

급증하는 의약품 시장, 강화된 바이오 의약품 관리 규정 등으로 의약품 유통업체 내에서도 공동물류센터 건립의 필요성은 몇 년 전부터 제기돼 왔다.

의약품 공동물류센터가 필요한 이유는 물류센터에 대한 중복투자를 방지하고 물류센터 대형화를 통한 물류비 절감이 가능하며 의약품 유통통합정보관리로 의약품 보관,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날 개소한 김해 스마트 의약품 공동물류센터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해 3월부터 시작돼 온 실증사업이 드디어 가시적인 결과물을 보이게 됐다. 사업에 참여한 많은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의약품 공동물류센터의 표준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