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49 (금)
고향사랑 염원하며 연구 업무 교류해요
고향사랑 염원하며 연구 업무 교류해요
  • 박춘성 기자
  • 승인 2023.06.01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마늘연구소ㆍ금산약초진흥원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협약
명이나물 성분분석 산업화 모색
지난달 31일 남해마늘연구소는 경남산림환경연구원과 업무협약을 하고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달 31일 남해마늘연구소는 경남산림환경연구원과 업무협약을 하고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남해마늘연구소가 지역 내 농민과 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관계기관 협력 체계 구축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남해마늘연구소는 지난달 30일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협약을 맺은 데 이어, 31일에는 경남산림환경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남해마늘연구소는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과 지난 2019~2021년까지 3년간 흑삼과 흑마늘을 이용한 가공제품개발 연구를 공동으로 수행해 `지이락` 제품을 개발한 바 있다. 그 인연으로 이번에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협약을 체결하고 서로 힘을 보태기로 했다.

경남산림환경연구원과는 산마늘의 성분분석을 계기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다양한 산림임산자원에 대한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경남산림환경연구원과 그동안 특산품을 활용한 가공품을 산업화 해 온 남해마늘연구소의 경험이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양 기관은 먼저 명이나물로 알려져 있는 산마늘에 대한 주요 성분분석을 통해 산업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향후에도 도내 임산자원 중 산업화 연구가 필요한 소재들을 발굴해 서로 협력해 재배 농가의 소득 안정화 방안을 도모할 계획이다. 남해마늘연구소 박삼준 소장은 "마늘연구소 자체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는 가운데 타 기관들과의 연대를 통해 연구의 폭과 업무 역량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