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09 (토)
"장애아동 인권침해 사전 방지 최선"
"장애아동 인권침해 사전 방지 최선"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5.31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구, 어린이집 5곳 특별 점검
CCTV 운영관리ㆍ학대예방 교육
창원시 성산구는 31일 안전하고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관리를 위해 지역 내 장애아전문ㆍ통합어린이집 5개소 대상 특별 현장 지도점검을 추진했다.
창원시 성산구는 31일 안전하고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관리를 위해 지역 내 장애아전문ㆍ통합어린이집 5개소 대상 특별 현장 지도점검을 추진했다.

창원특례시 성산구는 31일까지 안전하고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관리를 위해 지역 내 장애아 전문ㆍ통합어린이집 5개소 대상 특별 현장 지도점검을 추진했다.

이번 점검은 최근 경남 도내(진주)에서 발생한 어린이집 이용 장애아동 학대사건에 따른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했다. 주요 점검항목은 △CCTV 운영관리 △보육실 등 실내외 공간 안전상태 △아동학대예방교육 실시 여부 등 안전과 인권 관련 사항이다.

구는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 대상 아동학대 및 장애인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경각심을 고취함은 물론 사건 발생 시 적정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 지도와 더불어 장애아어린이집 운영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도 이뤄졌다. 또한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도록 지도하고, 영유아보육법 위반 시설에 대해서는 시정명령 등의 행정처분을 통해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구진호 성산구청장은 "장애아동에 대해 더욱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앞으로는 이 같은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어린이집에서도 적극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 장애전담어린이집에 대한 이번 특별 지도점검을 통해 장애아동의 인권침해를 사전 방지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 보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