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22 (토)
출근길 금연 캠페인 "시민 모두 노담해요"
출근길 금연 캠페인 "시민 모두 노담해요"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5.31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금연의날 맞아 시청서
홍태용 시장, 직원 동참 유도
홍태용 김해시장이 31일 시청 입구에서 직원들에게 금연 캠페인 전단지를 나눠주고 있다.
홍태용 김해시장이 31일 시청 입구에서 직원들에게 금연 캠페인 전단지를 나눠주고 있다.

김해시는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31일 시청 입구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출근길 금연 캠페인을 전개했다.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지난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고자 지정한 날이다.

이날 캠페인은 5월 한 달 동안 실시하는 김해시보건소 세계 금연의날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근길 직원들에게 흡연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금연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출근길 금연 캠페인에는 홍태용 김해시장도 참여해 직원들의 금연 실천 유도와 흡연의 위해성을 알리는 데 함께 했다.

아울러 시는 금연 워크온 챌린지 및 금연 버스킹 캠페인 등 다양한 시민 홍보 캠페인을 전개해 비흡연자 보호 및 흡연자의 금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SNS 및 홈페이지, 전광판 등을 통해 금연 주제 카드 뉴스와 포스터 등을 게재한다.

또한 김해시보건소 등 4개 기관에서는 금연 실천을 유도해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를 위해 금연클리닉을 연중 상시 운영 중이다. 금연클리닉 등록 시 등록일로부터 6개월간 금연상담 서비스 제공, 니코틴 보조제 및 금연실천 강화에 도움이 되는 행동 강화 물품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세계 금연의 날을 알리고 금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시 금연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시민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