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04 (토)
필리핀 나가시 교사 26명, 창원남고 방문
필리핀 나가시 교사 26명, 창원남고 방문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5.23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큰나무교회 초청받아
인성지도 과정 큰 관심 보여
23일 한국을 방문한 필리핀 나가호프크리스천스쿨 교사들이 창원남고 교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3일 한국을 방문한 필리핀 나가호프크리스천스쿨 교사들이 창원남고 교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필리핀 나가시 나가호프크리스천스쿨(교장 레이 구이리바) 교사 26명이 23일 창원남고를 방문해 교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학교 교육과정과 각 분야 실습실을 찾아 견학했다.

창원 큰나무교회(담임목사 김승규) 초청으로 창원을 방문한 교사들은 남고에서 교사들과 간담회를 통해 교실과 학습현장 설명을 듣고 관심을 가졌다.

특히 한국의 초ㆍ중ㆍ고 교과과정과 청소년심리상담에 관한 많은 질문이 오갔다. 또한 한국의 고등학교 남녀분리의 학제에 대한 이유에 대해 물으며 학교폭력과 학생인성지도 현장 과정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나가호프크리스천스쿨은 필리핀 마닐라 남쪽 나가시에 있으며 65년 전 중국인들이 선교차원에서 학교를 설립, 오랜 기간 전통을 잇고 있다.

최근 들어 국내 각 교회와 선교사들이 해외 학교로 진출해 한국어교육과 한국문화수업까지 교육의 범위를 넓히고 있다.

오래 전 필리핀 최고 수준의 공인인증을 받았으며 기독교 복음을 통한 사회변화와 청소년들에게 비전을 주는 교육이란 캐치프레이즈로 학교 지경을 넓혀가고 있다.

나가호프크리스천스쿨 교사 일행은 이어 주식회사 GMB를 방문 전기차부품생산라인을 견학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