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9 (토)
의령군, 회의문화 혁신 통한 업무 공유
의령군, 회의문화 혁신 통한 업무 공유
  • 변경출 기자
  • 승인 2023.05.16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 공영제 등 10개 안건 선정
농어촌 개발 준공지구 계획 논의
지난 15일 오태완 의령군수 등 관계자들이 의령형 버스 공영제 추진 등에 대해 토론을 하고 있다.
지난 15일 오태완 의령군수 등 관계자들이 의령형 버스 공영제 추진 등에 대해 토론을 하고 있다.

오태완 의령군수가 주재하는 확대간부회가 난상 토론의 장이 돼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5일 열린 확대 간부회의는 오 군수의 회의방식 변경에 대한 강한 의지를 이번 실행에 옮긴 것으로 현안 사업 부서장이 주제를 발표하고 참여 간부들이 토론하는 방식으로 2시간 반 동안 진행됐다.

이번 간부회의에서는 `의령형 버스공영제 추진`을 포함한 10개의 안건이 상정돼 열띤 토론의 장이 됐다.

의령형 버스공영제는 오 군수의 평소 철학인 `약자와의 동행`을 실천하는 내용으로 인구는 적지만 교통수요가 많은 의령지역만의 특화된 노선버스 운행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내년도 7월 시행을 목표에 두고 있다.

이 사업은 초기 투자 비용이 많으나 운영 면에서 재정 부담이 크지 않으며 지역주민 고용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 효과와 주민의 요구와 필요시 배차간격 조정, 소형버스 투입으로 오지마을에도 운행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토론에서는 버스요금의 무료화와 소형버스의 운행, 버스 배차간격의 탄력적 운영, 인근 시ㆍ군과 협업한 환승 연계 방안 등이 도출됐다.

또 우리 밀 재배는 식량안보와 직결되는 사안으로 세계적인 이상기후 및 국제정치 문제로 국제 밀 가격이 급등할 경우 국민의 먹거리 물가 인상으로 경기침체 등의 원인이 되므로 식량안보와 생활물가 안정화를 위해 국산 밀 재배면적의 확대가 절실한 실정에서 시의적절하게 대두됐다.

이 외에도 시군 합동평가 정성지표 우수사례발굴을 비롯해 일반 농산어촌개발사업 준공지구 활성화 추진계획,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발굴, 고향사랑기부제 추진현황, 하천구역 내 전주 및 통신주 전수조사 용역, 치매안심센터 분소 설치 운영 현황, 서동생활공원 새 단장, 친환경골프장 확장사업 등의 주제가 발표됐다.

오 군수는 마무리 발언에서 "행정의 기본원칙 준수가 의령 변화의 시작이다"며 "현안 사업 토론회로 업무를 공유하고 협업을 통한 민원과 개발업무 등의 동시 진행으로 군민이 편안하고 빠른 행정업무 처리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의령 발전의 원동력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