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33 (토)
함안군, 우수기업인 10명 초청 간담회
함안군, 우수기업인 10명 초청 간담회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3.05.16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스엔지니어링 등 10곳 참석
"외국인 근로자 수급 등 시급"
지난 12일 함안군이 우수기업인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12일 함안군이 우수기업인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함안군은 군청 중회의실에서 우수기업인 초청 간담회를 지난 12일 개최했다.

지방세 납부 실적이 우수하고, 고용창출에 이바지하는 등 군정발전에 기여한 지역 내 기업인의 노고를 치하하고 경영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는 함안상공회의소 회장 및 한국제강, 태림페이퍼, 에이스엔지니어링 등을 비롯한 10개 업체 기업인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경제기업과장의 함안군 주요업무계획 및 현안사업 설명 후 군정발전방향에 대해 기업인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함안에서 기업을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함안군 지역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기업의 역할과 노력이 매우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며 함안군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힘을 보탤 것을 약속했다.

박계출 상공회의소 회장은 인사말로 "기업체 애로사항 청취와 군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해준 함안군에 감사한다"며 "당장 시원한 해결책을 얻지 못하더라도 서로 머리를 맞대어 문제를 해결한다면 지금의 위기는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발판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의 고용안정을 위한 외국인 근로자 수급이 시급하다"며 "해외자매도시, 동남아 국가와 지자체 간 상호 인우보증 등을 통한 인력채용 등 제도개선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