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13 (토)
주남저수지 유채꽃 길에 또 한 번 개화 `늦봄 만끽`
주남저수지 유채꽃 길에 또 한 번 개화 `늦봄 만끽`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5.14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이 1.25㎞ㆍ폭 8m 대규모
5월 말까지 `탐방객 맞이`
낙조대 따라 수채화 풍경
시든 후엔 코스모스 파종
주남저수지 생태탐방로에 봄의 정취를 전하는 유채꽃 길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주남저수지 생태탐방로에 봄의 정취를 전하는 유채꽃 길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창원특례시는 주남저수지 생태탐방로에 봄의 정취를 전하는 유채꽃 길을 조성했다.

유채꽃 길은 길이 1.25㎞, 폭 8m, 총면적 1만㎡의 대규모 꽃길로, 지난해 조류인플루엔자(AI)로 인한 통제로 지난 2월에 파종을 시작해 4월 비료주기와 잡초제거 등 관리작업을 마치고 개화를 시작했고, 5월 말까지 피어 탐방객들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주남저수지 낙조대에서 용산 방향 탐방로를 따라 노란색의 유채와 저수지의 물빛이 어우러진 꽃길이 한 폭의 수채화 같은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늦봄의 정취가 담겨있는 수채화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주남저수지에서 할 수 있을 것이다.

박명종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지난해 10월께 도로변에 파종한 유채가 시들 때 지난 3월 탐방로에 파종한 유채가 2차 개화해 주남저수지를 방문하는 탐방객들이 조금 더 오랫동안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 됐고, 유채가 시든 후에는 가을꽃(코스모스 등)을 파종해 지속적으로 주남저수지의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