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13 (토)
함양군 산양삼 특화산업 진흥센터 개관
함양군 산양삼 특화산업 진흥센터 개관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3.05.11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99억 투입… 이달 본격 운영
진병영 군수 "정부 지원 절실"
진병영 함양군수가 산양삼 특화산업 진흥센터 개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진병영 함양군수가 산양삼 특화산업 진흥센터 개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함양군 진병영 군수는 11일 오후 상림공원 인근에 건립한 산양삼 특화산업 진흥센터 개관식에 참석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진병영 군수를 비롯해 임상섭 산림청 차장, 이강오 한국임업진흥원장, 정현철 군의회 부의장, 김일수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김재웅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장, 윤동준 경남도청 지역정책과장 등 주요 관계자를 비롯해 시공사 관계자, 임업인과 주민대표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2020년부터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수행한 진흥센터는 국비 99억 원을 투입해 계획설계, 기본실시설계 등을 거쳐 지난해 3월 건축허가 완료 및 착공됐으며 이달 개관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된다.

산양삼 특화산업 진흥센터는 청정 임산물 생산 임업인의 제품화 가공교육과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며, 임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고자 지역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산양삼 산업정책의 방향을 재정립하고 정책의 전환이 필요한 때에 군민들의 관심뿐만 아니라 정부 차원의 지속적인 지원, 관심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