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45 (토)
창원 `탄소중립 지원센터` 본격 운영
창원 `탄소중립 지원센터` 본격 운영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5.10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성장 추진 전문 지원
기후위기 적응 대책 수립
창원특례시는 지난 9일 오후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원에서 탄소중립 실현의 추진동력이 될 `창원시 탄소중립 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진 후 참석자들이 축하기념 떡을 짜르고 있다.
창원특례시는 지난 9일 오후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원에서 탄소중립 실현의 추진동력이 될 `창원시 탄소중립 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진 후 참석자들이 축하기념 떡을 짜르고 있다.

창원특례시는 지난 9일 오후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원에서 탄소중립 실현의 추진동력이 될 `창원시 탄소중립 지원센터`가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시는 기초지자체 중 제일 먼저 지난 1월 2일 탄소중립 지원센터를 지정했고, 창원산업진흥원 내 별도 조직을 구성하고 신규 인력을 채용하는 등 본격적인 운영을 위한 준비 과정을 거쳐 개소식을 열었다.

시는 공모절차와 서면ㆍ현장심사 등을 거쳐 지난 1월 2일부터 (재)창원산업진흥원을 창원시 탄소중립지원센터로 지정했으며, 지정기간은 1월 2일부터 오는 2026년 12월 31일까지다.

이날 개소식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을 비롯해 구점득 창원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박해정ㆍ김묘정ㆍ김영록 시의원과 배종욱 한국국토정보공사 경남지역본부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창원시 탄소중립 지원센터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법` 제68조에 따라 지역의 탄소중립 정책과 녹색성장 추진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운영된다.

지원센터의 주요 기능은 △탄소중립 기본계획 및 기후위기 적응 대책 수립 시행 지원 △탄소중립 관련 조사ㆍ연구 및 교육ㆍ홍보 △에너지 전환 촉진 및 전환 모델 개발ㆍ확산 △온실가스 통계 및 분석을 위한 관련 정보 작성 지원 △지역의 탄소중립 참여 및 인식 제고방안의 발굴 및 시행지원 등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시장은 "지자체의 전문적인 역할이 요구되는 중요한 시점에서, 시와 창원산업진흥원이 탄소중립 지원센터를 개소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하며, 시 전반에 탄소중립이라는 물결이 힘차게 퍼져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